웹툰 미리보기 수익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너무나도 빠르게 진행되면서 과거에는 모두다 교통수단에서 책을 보던시절과는 다르게 이제는 핸드폰으로 책을 언제 어디서든 볼수가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포털사이트를통해서 앱을 통해서 책 또는 만화를 볼수있게 되어있는데 매주 업로드되는 형식이기때문에 책방에 찾아가 책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필요도 없고 전사람이 반납하기를 기다릴 필요도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장점은 작가가 바로 팬들과 소통을 할수가 있기 때문에 작가에게도 직접적으로 피드백을 받을수가 있기 때문에 예전보다 더 좋은 점인것같습니다. 또 많은 분들이 일주일에 한편씩 볼수있는 무료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하고 유료결제를 하여 책을 빠르게 볼수있는것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리서치를 통해서 보게되면 웹툰을 보시는 분들의 절반이상이 유료웹툰을 사용해 본적이 있다고 답해주셨습니다. 초반에 웹툰이 유행하지않을때보다 3배나 많아진것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유료로 결제하시는분들의 연령층은 대부분 20대 에서 30대 분들이 이용하고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경제활동이 가장 더딘 20대에서 유료를 이용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아 지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런식으로 조금씩 웹툰이라는 것이 상업적으로 자리를 조금씩 잡아가는 단계인것같습니다.
웹툰은 모바일이나 pc를 통해서 마우스를 이용하여 화면을 내려가면서 만화를 볼수있는 구조입니다. 이런 웹툰은 점점 세계적으로 유명해지고있는것도 사실입니다. 이렇게 세계적으로 바뀌는 웹툰으로 인해서 작가들은 더 수익이 늘어나고 플랫폼들은 이를 이용하여 유료결제 또는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얻어가고 있습니다.
2018년 한국 콘텐츠 진흥원에서 한국만화산업 분야의 매출이 1조 1천 억정도가 되는데 그중에서도 웹툰이 차지하는 비율은 70% 정도가 된다고 보고있습니다. 이를 금액으로 보게된다면 7천억정도가 웹툰으로 벌어들인 돈입니다. 수출또한 늘어나게되면서 내년매출은 더 기대해 볼것으로 보입니다.
웹툰 미리보기 연놈
무료로 웹툰을 질기게 되면 한주한주 기다려야 하는시간이 많아서 그 재미를 잃게 되는데 유료로 결제해서보자는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어서 못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무료 웹툰을 볼수있는 사이트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뉴토끼
- 뉴토끼는 예전부터 많이 알려진 무료웹툰 사이트로 장점은 게시판에 글이 많이 올라오고 UI가 깔끔한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책을 보면서 읽은 곳까지 책갈피로 꽂아놓는데 이 사이트에서도 책갈피 기능이있어 보다가 다른일을 하게되더라도 다시 편하게 볼수있는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있습니다.
-
호두코믹스
- 뉴토끼와 비슷하게 만들어진 사이트로 굉장히 오랜기간동안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굉장히 자료의 업로드 속도도 빠르고 최근에는 업데이트를 통해서 로딩속도도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모바일에 최적화가 되어있어야지만 뭐든게 잘되는 시장으로 바뀌어 가고있기때문에 홈페이지를 만들때에는 pc용 화면과 모바일용 화면으로 만들어서 관리하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그런데 이번업데이트를 통해서 이를 개선하였기때문에 더 많은 사랑을 받을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사이트이외에도 밤토끼, 펀비, 늑대닷컴, 마나토끼, 오른손웹툰, 카피툰, 아지툰등 많은 사이트들이 존재하고있으니 본인에게 잘맞는 사이트를 정해서 웹툰을 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 처벌
이렇게 많은것이 빠르게 발전되게 되면서 어디서나 발생하게되는 문제들이 웹툰에서도 발생하고있습니다. 바로 불법으로 웹툰을 공유하는 사이트들이 문제입니다. 작가들이 고생하여서 만든작품을 무료로 불법으로 풀어버려서 작가들이 골머리를 앓고있습니다. 보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쉽게 인터넷으로 볼수있는 만화에 돈을 쓰는것이 조금은 아까울수도 있겠지만 이해위는 엄연히 저작권 위반행위에 해당이 되기 때문에 처벌을 받게됩니다.
저작권
저작권이라는것은 어떤한 창작물을 만든사람이 사지고 있는 법적인 권리를 의미합니다. 저작인격권은 저작물을 공증에 공개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권리’공표권’과 저작물에 이름을 표기할 권리 ‘성명표시권, 저작물의 내용과 형식의 동일성을 유지할권리’ 동일성유지권등이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저작권 위반 침해는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수입시에 대한민국 내에서 만들어졌다면 저작권 그 밖의 이법에 의하여 보호되는권리의 침해로 될 물건을 대한민국 내에서 배포할 목적으로 수입하는 행위 또는 배포할목적으로 소지하는행위를 침해로 보고있습니다.